• 최종편집 2020-07-11(일)

여행
Home >  여행

실시간뉴스
  • 외국관광객을 위한 공연정보는 어디서 볼까?
    외래관광객의 공연관람형태 변화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의 공연 정보 접근성 요구가 증대되고 있습니다.  ㅇ FIT 공연 외국인 관광객의 비중은 최근 6년간 약 1.5배 성장 (192,594명 → 280,477명)  ㅇ 뮤지컬, 연극 관람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인근시장을 중심으로 한국 뮤지컬에 관심이 높은 소비층이 존재하는 것으로 파악*그러나, 외국어로 된 공연정보가 적고 접근성이 낮아 외국이 관광객이    공연정보를 수급하는데 애로사항이 발생함.   ㅇ 외래객이 자국에서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는 현지어 공연정보는 OTA에 치중되어있으며, 공연정보가 매우 제한적이고, 매력적으로 공연을 소개하는 글이 부족*    * 공연관광객 확대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도출 일부 인용(2019,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운영 중인 Visit Korea사이트 내 공연정보는 정보구조의 하위에 위치하고 있어 지속적인 홍보 노출이 필요를 확대할 예정이다.  ※ Visitkorea 내 공연테마정보 제공현황  - (영어) VisitKorea > attraction > themed travel > performing arts  - (일본어) ホーム > テーマコース > お祭り・公演  - (중국어 간체) 首页 > 观光&庆典 > 主题游 > 公演旅游  - (중국어 번체) 旅遊精選 > 主題旅遊 > 公演旅遊   
    • 여행
    2020-07-11
  • [경기도 구리시] 이야기가 가득한 구리의 명소들
    한강과 인접한 구리시에는 구석기 때부터 사람이 살아왔다고 한다. 그만큼 긴 역사의 발자취도 느끼고, 자연이 주는 안식도 느낄 수 있는 구리의 주요 명소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동구릉 1408년 조선왕조를 세운 태조 이성계를 시작으로 조선왕조 7명의 왕과 10명의 왕비·후비가 잠들어 있는 곳이 동구릉이다. 동구릉은 조선 왕조 500년 능제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계문화유산이며, 능 전역에 우거진 숲과 능역을 가로지르는 개울 등 자연이 빼어나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위치 : 경기 구리시 인창동 66-1 ● 운영시간 : 매일 06:00 - 18:00[2~5, 9~10월] / 매일 06:00 - 18:30[6월~8월] / 매일 06:00 - 17:30[11월~1월] / 월요일 휴무 ● 이용료 : 만25세~만64세 : 1,000원 / 만 24세 이하, 만65세 이상 : 무료 / 단체(10인 이상) : 800원 / 구리시민(주민등록증 제시) : 500원 ● 문의 : 031-563-2909 ※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관람 중지       아차산 아차산은 해발 3백미터 남짓되는 야트막한 산으로 산세가 험하지 않아 구리와 인근 시민들이 가벼운 산행을 위해 자주 찾는 곳이다. 한강과 서울 시내가 한 눈에 보이는 전망은 방문하는 이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해준다. 아차산에는 삼국시대의 고분, 고려시대의 석탑(아차산3층석탑), 절터 등 수많은 유적들도 산재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서 뿐 아니라 역사 교육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 위치 : 경기 구리시 아천동 ● 이용료 : 무료 ● 문의 : 02-450-1395       장자호수공원 한 때 오, 폐수로 악취가 나던 장자못을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 곳이 장자호수공원이다. 도심 근린공원으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생태체험관, 장미원, 잔디밭 등이 조성되어 있어 시민들의 휴식과 가벼운 산책을 책임지고 있다. ● 위치 : 경기 구리시 토평동 878 ● 문의 : 031-550-2472   광개토태왕 동상 아차산 일대 조사에서 고구려 유적이 발굴되면서 고구려는 구리시의 대표적인 상징이 되었다. 광개토태왕릉비 비문에 의하면 광개토태왕이 직접 군대를 이끌고 396년에 아단성(지금의 아차산성)을 획득하고, 아리수(한강)를 건너 백제를 굴복시켰다는 내용이 있다. 이에 고구려 광개토태왕이 전투를 지휘했던 무대가 구리시 아차산 일대였음을 알 수 있다.  ● 위치 :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사진출처 : 구리시 문화관광)
    • 여행
    2020-07-10
  • [전라북도 전주시] 전주에서 떠나는 테마 시간여행
    조선 왕조 500여년의 시간을 고스란히 간직한 역사의 상징 전주시. 전주는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여행지다. 도심을 떠나 훌쩍 시간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지나간 역사를 따라 전주로 가보자.     경기전 경기전은 조선왕조를 연 태조의 초상화, 즉 어진을 봉안하고, 제사를 지내기 위해 태종 10년(1410년) 지어진 건물이다. 전주, 경주, 평양 등의 어진 봉양처를 처음에는 어용전이라고 불리었는데, 태종 12년(1412년)에 태조 진전(眞展)이라 하였다가 세종24년(1442년)에 전주는 경기전, 경주는 집경전, 평양은 영숭전이라 각각 칭하였다.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 3가 102     전주향교 전주향교는 지금의 중·고등학교에 해당하는 조선시대 교육기관으로 고려 공민왕 3년(1354년)에 창건되어 조선 선조 36년(1603년) 순찰사 장만(張晩)이 좌사우묘지제(左社右廟之制)에 어긋난다고 조정에 품신하여 왕의 재가를 받아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였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 139 전주향교     한벽당 자연과 어우러진 풍류의 멋을 머금은 한벽당은 최승범 시인은 '한벽청연'에 담기었을 선비의 흥취와 그 아련함을 노래했다. 한벽당은 승암산 기슭인 발산 머리의 절벽을 깎아 세운 누각으로, 병풍바위 아래 아담한 정자가 한벽당이다. 과거에는 바위에 부딪친 안개를 '한벽청연'이라 하여 전주 8경의 하나로 꼽았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오목대, 이목대 한옥마을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 승암산 자락에 자리 잡았으나 전라선 철도가 부설되면서 맥이 끊긴 나지막하게 솟은 펑퍼짐한 언덕바지, 기린로에서 태조로를 따라 좌측으로 보이는 곳이 오목대이며, 오목대와 연결되어 있는 육교 건너편으로 70m쯤 위쪽으로 가면 승암산 발치에 태조 이성계의 5대조 목조 이안사가 전주를 떠나기 전에 살았던 구거지임을 알리는 이목대가 자리잡고 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산1-11     남고산성, 동고산성 전주에서 특별한 여행을 원한다면 동고산성과 남고산성을 찾아 견훤의 숨결을 찾아보면 어떨까? 동고산성과 남고산성. 백제의 부흥을 꿈꿨던 견훤의 숨결과 이야기가 담긴 동고산성과 남고산성은 복잡한 휴가지가 아닌 후백제의 역사부터 조선시대 역사까지 찾아 떠나볼 수 있는 특별한 나만의 여행지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역사탐방코스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서학동 산228     치명자산 성지 전주한옥마을 동남쪽 가파른 산등성이. 우뚝 세워진 십자가가 선명하게 보이는 치명자성지는 순례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명소이다. 치명자(致命者)는 "목숨을 바친 자" 라는 뜻으로, 승암산과 중바위로 불리던 이곳에 '치명자'라는 말이 붙여진 것은 신앙을 지키기 위해 순교한 가톨릭신자에 대한 존경의 의미가 담겨 있다. 치명자산에는 신유년 천주교박해로 유항검의 가족7명이 순교하여 합장돼 있다.   ○주소 :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길 89 (사진출처 : 전주문화관광)
    • 여행
    2020-07-10
  • [경기도 광주시] 광주8경, 그 다채로운 매력 속으로
    경기도 광주에는 긴 역사가 숨 쉬는 곳, 자연의 쉼을 누릴 수 있는 곳 등 광주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8곳의 명소가 있다. 함께 광주의 매력에 빠져보자.     1경 남한산성 남한산성은 한강과 더불어 삼국의 패권을 결정짓는 중요한 곳이었습니다~조선시대에는 국가를 지키는 성읍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기도 했습니다. 수백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남한산성의 가치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위치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일원       2경 분원도요지 & 팔당물안개공원   분원도요지는 조선시대의 광주는 왕실에서 사용하는 도자기를 생산하는 가마터였습니다~현존하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넓은 크기의 백자도요지로도 유명합니다. 질 좋은 백자를 많이 생산했고, 분원백자관(구:분원초등학교)에서는 도자의 역사를 볼 수 있답니다~   ● 위치 :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분원리 116   팔당물안개공원의 원래 명칭은 귀여섬이었으나 시민 명칭공모를 통하여 지금의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목적광장, 시민의 숲, 희망의 숲, 코스모스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을이면 길을 따라 코스모스들이 한가득 피어나 코스모스 명소로도 유명하죠. 자전거 길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자전거대여소에는 2인용 자전거, 3인용 자전거 등 취향에 맞게 골라 빌릴 수 있습니다.   ● 위치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 596       3경 경안천습지생태공원   경안천습지생태공원은 1973년 팔당댐이 건설되면서 일대 농지와 저지대가 물에 잠긴 이후 자연적으로 습지로 변한 독특한 곳입니다. 다양한 수생식물과 갖가지 철새와 텃새가 서식하게 되어 자연학습의 장으로 거듭났습니다. 잘 정돈된 산책로를 거닐며, 자전거를 타며 휴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위치 : 경기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 문의 : 031-760-3762     4경 앵자봉 & 천진암   꾀꼬리가 알을 품고 있는 산세라는 뜻의 앵자봉은 정상에 오르면 동쪽으로는 양자산이, 서쪽으로는 무갑산이 내려다보입니다. 한국천주교회의 발상지 천지암이 자리하고 있어 천주교인들에겐 잘 알려진 산으로 순례객들이 많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 위치 : 경기 광주시 퇴촌면 우산리 산173-1       5경 무갑산   무갑산은 임진왜란 때 항복을 거부한 무인들이 은둔했다는 설과 산의 형태가 갑옷을 두른 모습 같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정상에서 시원하게 펼쳐진 팔당호와 주변의 풍광을 볼 수 있습니다. 조용한 산행길에서 무갑산의 사계절 매력을 맘껏 누릴 수 있습니다.   ● 위치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퇴촌면   6경 태화산   태화산은 뾰족한 봉우리를 가진 아담한 산입니다. 바위 전망대에 올라 산 아래를 내려다 보면 시원하게 펼쳐진 계곡 너머 백마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길고 장쾌해 가슴이 탁 트입니다.   ● 위치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7경 경기도자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은 조선백자를 연구하고 조선 관요 유적의 발굴과 학술연구산업, 전통 도자문화교육 등 한국전통도자를 연구하는 전문도자박물관입니다. 우리의 전통 도자문화와 역사를 조명하는 기획 전시, 특별전시를 통해 살아 숨쉬는 우리의 도자전통을 느끼게 해줍니다.   ● 위치 :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삼리 ●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1월 1일 휴관) / 월요일 휴무(국경일과 겹치는 경우 다음날 휴관) ● 입장료 : 성인(만19세~64세) - 3,000원 / 초중고생(만7세~18), 군인, 경기 - 2,000원 ● 문의 : 031-799-1500     8경 중대물빛공원 중대물빛공원 농업용수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홍중저수지'에 산책길과 공원을 만든 인공호수공원입니다. 다양한 나무와 운동시설과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어 시민들에게 편안한 쉼을 제공합니다~   ● 위치 : 경기 광주시 중대동 91 ● 문의 : 031-760-2132     (사진출처 : 광주시 문화관광)
    • 여행
    2020-07-09
  • [전라북도 김제시] 드넓은 평야 속 아름다움, 김제 여행
    전라북도 김제는 호남평야 남부의 중심지로 농산물의 집산지다.  논과 밭이 주로 생각나는 김제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숨겨진 명소가 많다.  역사를 따라 여행을 하거나 여름을 맞은 푸르른 대자연을 만나보고 싶다면 김제의 숨은 명소를 찾아가보자.     조앙사 조앙사는 1562년 진묵조사가 탄생한 지역이어서 ‘진묵사’라 하여 조사전에 진묵대사의 영정을 모시고 있다. 조앙사의 절은 1915년 진묵조사를 숭앙하기 위하여 절 이름을 조앙사라고 하면서 창건되었다. 당시는 대웅전만 있었으나 1925년에 요사를 짓고 1928년에는 칠층석탑을 세웠다. 1958년 종각을 짓고 이어서 1962년에 삼성전을 새로 지었는데, 삼성전을 허물어지고 지금은 남아 있지 않다. 그리고 1977년에는 그전의 대웅전을 헐고 새로 지었다. 한편 절 근처인 화포리 385번지에는 진묵조사의 영정을 모신 진묵사가 있다. 이 절은 실질적으로 조앙사의 조사전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판도 ‘진묵조사전’으로 되어 있다. 진묵사는 처음 1928년에 창건되었고 그뒤 1930-1940년대에 만경현의 동헌 건물을 이곳으로 옮겨다가 지었다. 또한 화포리 388번지에도 조앙사와 관련 깊은 성모암(聖母庵)이 자리하고 있다.   ○주소 : 전라북도 김제시 만경읍 화포리 388-1     망해사 망해사는 김제에서 서북방 약27km 지점에 있으며 심포 어항에 이르기 1km 전방에서 오른쪽 언덕바지 진봉산 능선따라 올라가 고개 너머 왼쪽으로 즉 큰길에서 약500m지점 정도를 내려가면 깎은듯이 세워진 기암괴석 벼랑위에 망망대해 서해의 파도가 출렁이고 고군산열도가 내다보이는 곳에 세워져 있어 이름 그대로 망해사이다. 전하는 바로는 이곳은 본시 섬이었다 하여 642년(백제 의자왕 2년)에 부설거사가 까닭이 있어 이곳에 사찰을 개창하여 수도하다가 입적하신 곳이라 하며 그 후 754년(경덕왕 13년)에 당나라의 중 중도법사(일명 통장화상)가 중창하였으나 조선조에 들어 많은 수난을 당하였다. 그 뒤 인조대왕 때 만경 불거촌출신인 고명한 화상인 진묵대사가 재건복구하여 크게 번창하였는데 그 때가 망해사로서는 최강전성기였으며, 그 후 흥망성쇠를 거듭하면서 오늘에 이르고 있는 것이다. 망해사 경내에는 보광명전 낙서전 칠성각 요사 그리고 4개의 부도가 있다.   ○주소 : 전라북도 김제시 진봉면 심포리     모악산도립공원 금산사, 귀신사, 수왕사, 대원사 등을 품은 모악산은 높이 793.5m로 김제평야의 동쪽에 우뚝 솟아있어 호남평야를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다. 1971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호남 4경 의 하나로 경관이 빼어 나고 국보와 보물 등 문화재가 많다. 특히 이곳에는 백제 법왕 원년 (599년) 에 세워지고 10여 점의 각종 주요문화재를 갖고 있는 금산사가 자리하고 있어, 찬란 한 불교예술을 살펴 볼 수 있으며 모악산을 넘으면 동남쪽 중턱에 대원사, 수왕사 등 사찰이 있고 서쪽으로 귀신사가 있으며, 금산사 입구 금평저수지는 낚시터로도 적당하다.   ○주소 : 전라북도 김제시 금산면 금산리     백산저수지 2010년 현재 백산저수지는 한국농어촌공사 전북도본부 동진지사가 관리하고 있다. 한발 빈도는 1년이며, 홍수 빈도는 50년이다. 백산저수지에서는 붕어·잉어·향어 등 대어들이 많이 나와 낚시꾼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전라북도 김제시에서 익산시 쪽으로 6㎞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아름다운 서해의 낙조와 자연농원지구, 그리고 금만경평야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주소 : 전라북도 김제시 백산면 하정리 (사진출처 : 김제문화관광)
    • 여행
    • 테마여행10선
    2020-07-09
  • [경기도 광명시] 산이 주는 평안함, 광명의 산
    서울과 가까운 광명은 해와 달이 잘 비치는 곳이라는 뜻으로 예로부터 살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산들이 남북으로 길게 이어져 있고 등산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산행을 즐기게 안성맞춤이다. 광명의 산들, 함께 만나보자.       도덕산 광명의 8경 중 하나이기도 한 도덕산은 광명의 휴식처다. 도덕산의 도덕정은 광명 시내 중심에 위치한 도덕성(183m) 정상에 있는 정자로 이곳에서는 광명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봄이면 다양한 꽃들이 한 아름 펴서 방문객들에게 산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공원과 연결된 등산로는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이기도 하다.   ● 위치 : 경기 광명시 철산동 도덕산 ●문의 :02-2680-6462       구름산 구름산은 도덕산과 마찬가지로 광명 8경 중 7경에 속해있다. 조선 후기에 구름 속까지 산이 솟아있다고 해서 구름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숲이 울창하고 산림욕장이 있어 가족 나들이나 등산 코스로 제격이다. 광명시에서 가장 높은 산(높이 237m)으로 시흥시와 안양시, 관악산을 한눈에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구름산의 산림욕장은 높이 20m가량의 나무숲으로 울창하게 조성되어 있고 다양한 종합놀이시설이 있어 관광객의 쉼과 힐링을 선사한다.    ● 위치 :경기 광명시 소하동 ● 문의 :02-2680-2339       가학산 과거 학의 서식처로 학들이 멍에처럼 마을을 둘러쌌다 하여 붙여진 '가학산'은 풍수지리로 볼 때 학이 알을 품고 있는 형상이다. 광명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220m)으로 두 개의 큰 산줄기가 뻗어 있고 광명동굴이 있는 곳이라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산이다.   ● 위치 : 경기 광명시 소하동       서독산 일명 서덕산 또는 청덕산이라 불렸던 서독산은 과거 많은 선비들이 이곳에서 과거 급제를 위해 책을 읽고 공부에 몰두했었기에 글서(書)자와 읽을 독(讀)자를 써서 서독산으로 불리게 되었다. 우수한 자연환경과 떡갈나무와 팥배나무, 때죽나무 등 교목 활엽이 서식하고 있고, 최근 복원의 노력으로 반딧불이의 서식 환경이 갖추어진 곳으로 유명하다.   ● 위치 :경기 광명시 가학동   (사진출처 : 광명시 문화관광)
    • 여행
    2020-07-08

실시간 여행 기사

  • 외국관광객을 위한 공연정보는 어디서 볼까?
    외래관광객의 공연관람형태 변화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의 공연 정보 접근성 요구가 증대되고 있습니다.  ㅇ FIT 공연 외국인 관광객의 비중은 최근 6년간 약 1.5배 성장 (192,594명 → 280,477명)  ㅇ 뮤지컬, 연극 관람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인근시장을 중심으로 한국 뮤지컬에 관심이 높은 소비층이 존재하는 것으로 파악*그러나, 외국어로 된 공연정보가 적고 접근성이 낮아 외국이 관광객이    공연정보를 수급하는데 애로사항이 발생함.   ㅇ 외래객이 자국에서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는 현지어 공연정보는 OTA에 치중되어있으며, 공연정보가 매우 제한적이고, 매력적으로 공연을 소개하는 글이 부족*    * 공연관광객 확대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도출 일부 인용(2019,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운영 중인 Visit Korea사이트 내 공연정보는 정보구조의 하위에 위치하고 있어 지속적인 홍보 노출이 필요를 확대할 예정이다.  ※ Visitkorea 내 공연테마정보 제공현황  - (영어) VisitKorea > attraction > themed travel > performing arts  - (일본어) ホーム > テーマコース > お祭り・公演  - (중국어 간체) 首页 > 观光&庆典 > 主题游 > 公演旅游  - (중국어 번체) 旅遊精選 > 主題旅遊 > 公演旅遊   
    • 여행
    2020-07-11
  •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공사와‘언택트관광지 100선’ 발표
    한국관광공사, 7개 지역관광공사와‘언택트관광지 100선’ 발표- 밀집도 낮은 여행지, 하계 성수기 여행수요 분산 효과 기대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7개 지역관광공사(RTO)로 구성된 지역관광기관협의회는 국민들이 코로나를 피해 상대적으로 여유롭고 안전하게 국내여행을 할 수 있도록 전국 ‘언택트관광지 100선’을 선정, 발표했다.   언택트관광지로 선정된 100곳은 경기 평택 바람새마을 소풍정원, 경북 영덕 벌영리메타세콰이어길, 대전 한밭수목원, 부산 황령산, 서울 몽촌토성, 인천 교동도, 제주 고살리 숲길 등이며, 동 관광지들은 지역관광공사 등에서 각각 추천한 해당 지역 관광지 중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개별 여행 및 가족단위 테마 관광지 △야외 관광지 △자체 입장객수 제한을 통해 거리두기 여행을 실천하는 관광지 등의 기준 요건을 검토해 정해졌다.   협의회는 이들 관광지를 2020 특별 여행주간(7.1.~19.)과 연계, 적극 홍보하여 안전 여행문화를 확산시키는 한편, 하계 여행성수기를 맞아 일부 유명관광지로의 관광객 편중 현상을 해소하면서 여행수요를 분산시키는 데도 일정 정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정창욱 국민관광전략팀장은 “지역관광공사와 협력하여 안전여행을 코로나 시대 새로운 여행문화로 정착시키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안전여행 문화 확립은 물론 신규 관광콘텐츠 발굴에 적극 나서 국내여행을 더욱 활성화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 말했다. 기초 관광지명 소 개 동두천시 동두천자연휴양림 소나무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숙박 시설과 체험관으로 구성 포천시 한탄강주상절리길 한탄강을  따라 한반도 지형과 멍우리 협곡 등 주상절리의 백미를 만날 수 있음 여주시 여강길 여주역에서  시작, 명성황후 생가에서 끝나는 황학산 트레킹 코스 가평군 잣향기푸른숲 80년 이상의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는 쾌적한 산림휴양 공간 평택시 바람새마을  소풍정원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습지공원 파주시 평화누리공원 넓은  잔디언덕과 연못, 통일을 주제로 한 조형물 등으로 꾸민  휴식공간 고양시 행주산성역사공원 군초소  전망대(행호정), 철책 포토존,  바람개비 언덕을 갖춘 역사공원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골과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생태공원 김포시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함상공원) 아름다운  해안 풍경과 예스러운 재래식 포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트레킹 코스 광주시 곤지암 리조트 힐링캠퍼스 다양한 자연 환경 속에서  힐링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 포항시 호미반도해안둘레길 바다  위 데크로 길을 만들어 바다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음 구미시 금오산  올레길 금오산저수지에  비친 금오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음 상주시 경천대전망대 울창한  노송 숲을 걸으며 주변 경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음 문경시 진남교반 자연과  인공이 조화를 이루며, 경북팔경 중 1경으로 꼽힘 영덕군 벌영리메타세콰이어길 측백나무와  편백의 향기가 풍성한 가로수길 안동시 낙강물길공원 안동의  비밀의 숲이라 불리며, 곳곳의 포토존은 인생샷 포인트 성주군 성밖숲 왕버들  나무의 초록빛과 왕문동의 보랏빛의 조화가 장관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한반도  생태계의 핵심축. 백두대간의 자생식물 보존 지역 울진군 등기산스카이워크 머리와  가슴을 후련하게 해주는 에메랄드 바다와 파도소리가 일품 울릉군 행남해안산책로 기암절벽과  푸르게 펼쳐진 바다가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끼게 해줌 서구 장태산  자연휴양림 대통령  하계 휴양지로서 메타세콰이어 숲길과 스카이웨이 등이 위치 서구 한밭수목원 중부권  최대 규모의 인공수목원으로 가족 피크닉 및 데이트 코스로 각광 동구 만인산  자연휴양림 자연학습전시관, 천문대, 학습농장 등의 체험시설이 잘 준비되어 있음 중구 뿌리공원 전국  유일의 효 테마공원. 산림욕장, 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 구비 대덕구 대청호  오백리길 대전과  충북에 걸쳐 있는 도보길로서 구간마다 다양한 테마로 꾸며짐 대덕구 계족산  황톳길 맨발  트래킹의 명소. 한국관광100선,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 33선 선정 유성구 국립  대전현충원 보훈  둘레길을 따라 도보여행이 가능. 시민들의 휴식처로도  이용 동구 상소동  산림욕장 대전  동구 8경 중 한곳. 버즘나무 가로수 터널 및 돌탑 조형물 등 볼거리 풍부 동구 식장산  문화공원 대전  전경을 한번에 조망할 수 있는 식장산 전망대 위치 유성구 수통골 쉬운  트레킹 코스로 초보 및 노약자 동반 여행이 가능함 해운대구 장산 해운대  마린시티와 광안대교를 조망하고 있으며, 다양한 등산코스  보유 수영구 황령산 부산의  도심을 감싸 뻗어 내린 산맥은 다양한 등산길, 야경을  제공 사하구 다대포해수욕장 낙동강과  남해안이 만나 양질의 모래밭을 만든 곳. 일출·일몰의 조망지 영도구 아미르공원 넓은  잔디 위에서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하기 최적인 장소 남구 평화공원 생태연못·잔디밭·산책로·쉼터 등의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짐 기장군 안데르센동화마을 ‘동화의 숲’은 기장 도예촌의 자연공간인 숲을 활용한 힐링 공간 금정구 회동수원지 부산시  상수원으로 사용. 생태탐방로가 조성된 도심 속 힐링  명소 기장군 치유의  숲 음이온과  피톤치드가 풍부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 진행 서구 구덕야영장 1만9백여 평의 넓은 잔디광장 및 야영장 시설이 잘 갖추어짐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신덕습지를  비롯한 크고 작은 습지와 각종 체육시설 조성 종로구 돈의문박물관마을 돈의문  전시관, 전통문화체험시설, 추억의 6080  레트로 감성공간으로 구성 광진구 아차산 한강과  어우러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 서울 시내를 360도 전경으로 감상 동대문구 배봉산 무장애  둘레길 및 보행데크가 잘 정비되어 있어 보행약자에게도 적합 성북구 북정마을 오래된  골목길의 정취와 젊은 예술가들의 작품을 동시에 감상 가능 강북구 국립4.19민주묘지 솔밭근린공원부터  이어지는 북한산 둘레길과 연계 가능 도봉구 평화문화진지 공간재상사업  통해 군사시설인 대전차 방호시설을 문화 창작공간으로 재탄생 서대문구 안산(무악산) 정상에는  평안도에서 올라온 봉화를 연결하여 남산으로 보낸 봉수대 위치 마포구 서울함  공원 서울함, 참수리호, 잠수함 총 3척의  퇴역 군함 이용한 함상테마파크 강서구 양천향교 서울에  유일하게 남은 향교. 서울시 기념품 제8호 지정 송파구 몽촌토성 백제  초기의 토성으로 당시 발견된 유물이 전시된 몽촌역사관이 있음 강화군 교동도 황해도에서  피난 온 실향민들이 만든 대룡시장, 망향대가 위치함 강화군 석모도 백사장  길이가 1km인 민머루해변,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인 보문사가 위치 강화군 동검도 섬  전체가 캠핑으로 유명. DRFA365 극장은 1년 내내 예술영화만 상영 옹진군 신도·시도·모도 신도·시도·모도 3개의 섬이  다리로 연결되어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 최적 옹진군 굴업도 한국의  갈라파고스라 불리며 백패킹 마니아들의 성지 옹진군 이작도 썰물  때만 나타나는 바다 위 신기루 풀등은 이작도의 백미 중구 선녀바위·거잠포 포구가  동쪽 바다를 향하고 있어 유일하게 해상 일몰·일출 구경  가능 연수구 송도  센트럴파크 보트, 카약, 수상택시 등 수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해안가  솔찬공원이 인접 서구 경인아라뱃길 부평-계양-서구를 모두 아우르며, 자전거 라이딩 및 캠핑의 성지 계양구 계양산  둘레길 수도권  등산객이 많이 찾는 곳으로, 숲 탐방로, 장미원 등이 있음 서귀포 서건도 한달에  10차례 앞바다가 갈라지는 제주판 모세의 기적을 체험  가능 조천 거문오름 제주  오름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 애월 휴림 에코힐링파크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숲속 체험 제공 남원 물영아리오름 우리나라  최초 습지 보호지역으로 지정된 곳으로, 06년 람샤르  습지로 선정 남원 고살리  숲길 제주  곶자왈 숲을 온전히 보여주는 숲길로, 조용하고 여유로운  산책 가능 성산 신풍리  밭담길 제주  전통이 살아있는 독특한 체험이 가능 조천 북촌리  4.3길 4.3 당시 제주도민이 겪은 통한의 역사 교육현장으로 조성 한라산 천아숲길 돌오름에서  천아수원지까지의 구간으로, 돌오름, 노로오름, 천아오름 등이 분포 한경 무릉  자전거 도로 해안도로에서  송악산까지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제주의 풍광을 감상 가능 한림 정물오름 이시돌목장이  근처 위치. 넓은 평원과 산세가 아주 아름다움 동해시 논골담길 묵호항  사람들의 삶과 애환이 담긴 벽화들이 그려진 동해 전망 산책로 춘천시 의암호  자전거길 의암호를  둘러싼 물레길-공지천을 잇는 자전거길 삼척시 이사부길 삼척항과  삼척해수욕장을 잇는 해안도로. 기암괴석과 우거진 송림이  경관을 이룸 충주시 오대호아트팩토리 정크아티스트  오대호 작가가 일상에서 발생하는 폐품을 활용. 다양한  작품 감상 가능 진천군 만뢰산자연생태공원 생태연못, 자생수목원, 생태교육장 등이 설치된 체험형 자연생태공원 괴산군 갈론계곡(갈론구곡) 아홉곳의  명소가 있다하여 갈론구곡으로 불리며, 경치가 좋고  물놀이 하기도 좋은 곳 세종시 고복자연공원 봄철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 수변데크가 조성되어 산책로로  각광받음 세종시 조천연꽃공원 조천변  둔치에 조성된 생태공원으로 연꽃의 아름다운 자태를 감상 가능 세종시 운주산성 운주산의  지형지세를 이용하여 만든 백제 때 산성으로 아름다운  등산코스가 일품 서산시 웅도 육지와  불과 700m 떨어져 있으며,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해안탐방 가능 청양군 칠갑산도립공원 크고  작은 봉우리와 계곡을 지니고 있으며, 충남의 알프스라는  별명을 지님 예산군 예산황새공원 천연기념물  황새를 가까이 관찰 가능. 자연 그대로의 습지와 숲을  경험할 수 있음 장수군 장수누리파크 캠핑장, 체험장이 구성되어 있으며 가까운 거리의 논개사당도 방문 가능 남원시 교룡산국민관광지 교룡산을  중심으로 공원이 꾸며져 있으며, 교룡산성과 선국사가  위치 완주군 고산창포마을 전국  유일 우리 창포를 집단으로 재배하는 곳. 다양한 만들기  체험 가능 북구 광주호호수생태원 광주호  인근 부지에 자연학습장, 습지 등 테마별 단지로 조성된  생태공원 북구 시민의  숲 야영장 첨단지구에  위치한 야영장. 영산강, 수변공원과 어우러져 자연친화적임 남구 펭귄마을 골목마다  빼곡하게 들어찬 옛 물건들로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떠나게끔 하는 마을 목포시 서산동  보리마당&시화마을 영화  1987 촬영지 연희네 슈퍼가 위치한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마을 해남군 우수영 명량대첩  기념공원으로 조성. 명량대첩의 역사적 산 교육장으로  활용 고흥군 우주발사전망대 나로우주센터와  해상 직선거리에 위치. 발사 광경을 넓은 바다와 함께  감상 가능 울주군 대운산  치유의 숲 숲의  다양한 치유 요소 활용. 심신건강 케어하는 웰니스  관광지 북구 편백산림욕장 편백, 잣나무, 소나무 등으로 이루어진 도심지 인근 천마산 산림욕장 남구 선암호수공원 다양한  테마 산책로와 수생태원 등이 있는 도심 속 명품 호수 공원 동구 동촌유원지 산책로와  자전거길, 체육시설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함 달성군 옥연지  송해공원 방송인  송해 이름을 따 명칭한 곳으로, 가벼운 산책과  산행코스로 각광 받음 달성군 사문진  주막촌 우리나라  최초 피아노 유입지. 생태탐방로가 있어 힐링코스로 주목 합천군 합천  대장경 테마파크 팔만대장경  우수성과 역사성을 알리고자 합천군 가야면에 조성 김해시 김해  분청도자박물관 국내  첫 분청도자 전문전시관으로서 전시 및 체험실 등으로 구성 산청군 수선사 전통문화와  자연환경, 현대 감성이 공존하는 특별한 공간
    • 여행
    2020-07-10
  • [경기도 구리시] 이야기가 가득한 구리의 명소들
    한강과 인접한 구리시에는 구석기 때부터 사람이 살아왔다고 한다. 그만큼 긴 역사의 발자취도 느끼고, 자연이 주는 안식도 느낄 수 있는 구리의 주요 명소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동구릉 1408년 조선왕조를 세운 태조 이성계를 시작으로 조선왕조 7명의 왕과 10명의 왕비·후비가 잠들어 있는 곳이 동구릉이다. 동구릉은 조선 왕조 500년 능제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계문화유산이며, 능 전역에 우거진 숲과 능역을 가로지르는 개울 등 자연이 빼어나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위치 : 경기 구리시 인창동 66-1 ● 운영시간 : 매일 06:00 - 18:00[2~5, 9~10월] / 매일 06:00 - 18:30[6월~8월] / 매일 06:00 - 17:30[11월~1월] / 월요일 휴무 ● 이용료 : 만25세~만64세 : 1,000원 / 만 24세 이하, 만65세 이상 : 무료 / 단체(10인 이상) : 800원 / 구리시민(주민등록증 제시) : 500원 ● 문의 : 031-563-2909 ※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관람 중지       아차산 아차산은 해발 3백미터 남짓되는 야트막한 산으로 산세가 험하지 않아 구리와 인근 시민들이 가벼운 산행을 위해 자주 찾는 곳이다. 한강과 서울 시내가 한 눈에 보이는 전망은 방문하는 이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해준다. 아차산에는 삼국시대의 고분, 고려시대의 석탑(아차산3층석탑), 절터 등 수많은 유적들도 산재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서 뿐 아니라 역사 교육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 위치 : 경기 구리시 아천동 ● 이용료 : 무료 ● 문의 : 02-450-1395       장자호수공원 한 때 오, 폐수로 악취가 나던 장자못을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 곳이 장자호수공원이다. 도심 근린공원으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생태체험관, 장미원, 잔디밭 등이 조성되어 있어 시민들의 휴식과 가벼운 산책을 책임지고 있다. ● 위치 : 경기 구리시 토평동 878 ● 문의 : 031-550-2472   광개토태왕 동상 아차산 일대 조사에서 고구려 유적이 발굴되면서 고구려는 구리시의 대표적인 상징이 되었다. 광개토태왕릉비 비문에 의하면 광개토태왕이 직접 군대를 이끌고 396년에 아단성(지금의 아차산성)을 획득하고, 아리수(한강)를 건너 백제를 굴복시켰다는 내용이 있다. 이에 고구려 광개토태왕이 전투를 지휘했던 무대가 구리시 아차산 일대였음을 알 수 있다.  ● 위치 :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사진출처 : 구리시 문화관광)
    • 여행
    2020-07-10
  • [전라북도 전주시] 전주에서 떠나는 테마 시간여행
    조선 왕조 500여년의 시간을 고스란히 간직한 역사의 상징 전주시. 전주는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여행지다. 도심을 떠나 훌쩍 시간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지나간 역사를 따라 전주로 가보자.     경기전 경기전은 조선왕조를 연 태조의 초상화, 즉 어진을 봉안하고, 제사를 지내기 위해 태종 10년(1410년) 지어진 건물이다. 전주, 경주, 평양 등의 어진 봉양처를 처음에는 어용전이라고 불리었는데, 태종 12년(1412년)에 태조 진전(眞展)이라 하였다가 세종24년(1442년)에 전주는 경기전, 경주는 집경전, 평양은 영숭전이라 각각 칭하였다.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 3가 102     전주향교 전주향교는 지금의 중·고등학교에 해당하는 조선시대 교육기관으로 고려 공민왕 3년(1354년)에 창건되어 조선 선조 36년(1603년) 순찰사 장만(張晩)이 좌사우묘지제(左社右廟之制)에 어긋난다고 조정에 품신하여 왕의 재가를 받아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였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 139 전주향교     한벽당 자연과 어우러진 풍류의 멋을 머금은 한벽당은 최승범 시인은 '한벽청연'에 담기었을 선비의 흥취와 그 아련함을 노래했다. 한벽당은 승암산 기슭인 발산 머리의 절벽을 깎아 세운 누각으로, 병풍바위 아래 아담한 정자가 한벽당이다. 과거에는 바위에 부딪친 안개를 '한벽청연'이라 하여 전주 8경의 하나로 꼽았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오목대, 이목대 한옥마을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 승암산 자락에 자리 잡았으나 전라선 철도가 부설되면서 맥이 끊긴 나지막하게 솟은 펑퍼짐한 언덕바지, 기린로에서 태조로를 따라 좌측으로 보이는 곳이 오목대이며, 오목대와 연결되어 있는 육교 건너편으로 70m쯤 위쪽으로 가면 승암산 발치에 태조 이성계의 5대조 목조 이안사가 전주를 떠나기 전에 살았던 구거지임을 알리는 이목대가 자리잡고 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산1-11     남고산성, 동고산성 전주에서 특별한 여행을 원한다면 동고산성과 남고산성을 찾아 견훤의 숨결을 찾아보면 어떨까? 동고산성과 남고산성. 백제의 부흥을 꿈꿨던 견훤의 숨결과 이야기가 담긴 동고산성과 남고산성은 복잡한 휴가지가 아닌 후백제의 역사부터 조선시대 역사까지 찾아 떠나볼 수 있는 특별한 나만의 여행지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역사탐방코스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서학동 산228     치명자산 성지 전주한옥마을 동남쪽 가파른 산등성이. 우뚝 세워진 십자가가 선명하게 보이는 치명자성지는 순례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명소이다. 치명자(致命者)는 "목숨을 바친 자" 라는 뜻으로, 승암산과 중바위로 불리던 이곳에 '치명자'라는 말이 붙여진 것은 신앙을 지키기 위해 순교한 가톨릭신자에 대한 존경의 의미가 담겨 있다. 치명자산에는 신유년 천주교박해로 유항검의 가족7명이 순교하여 합장돼 있다.   ○주소 :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길 89 (사진출처 : 전주문화관광)
    • 여행
    2020-07-10
  • [경기도 광주시] 광주8경, 그 다채로운 매력 속으로
    경기도 광주에는 긴 역사가 숨 쉬는 곳, 자연의 쉼을 누릴 수 있는 곳 등 광주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8곳의 명소가 있다. 함께 광주의 매력에 빠져보자.     1경 남한산성 남한산성은 한강과 더불어 삼국의 패권을 결정짓는 중요한 곳이었습니다~조선시대에는 국가를 지키는 성읍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기도 했습니다. 수백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남한산성의 가치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위치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일원       2경 분원도요지 & 팔당물안개공원   분원도요지는 조선시대의 광주는 왕실에서 사용하는 도자기를 생산하는 가마터였습니다~현존하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넓은 크기의 백자도요지로도 유명합니다. 질 좋은 백자를 많이 생산했고, 분원백자관(구:분원초등학교)에서는 도자의 역사를 볼 수 있답니다~   ● 위치 :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분원리 116   팔당물안개공원의 원래 명칭은 귀여섬이었으나 시민 명칭공모를 통하여 지금의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목적광장, 시민의 숲, 희망의 숲, 코스모스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을이면 길을 따라 코스모스들이 한가득 피어나 코스모스 명소로도 유명하죠. 자전거 길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자전거대여소에는 2인용 자전거, 3인용 자전거 등 취향에 맞게 골라 빌릴 수 있습니다.   ● 위치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 596       3경 경안천습지생태공원   경안천습지생태공원은 1973년 팔당댐이 건설되면서 일대 농지와 저지대가 물에 잠긴 이후 자연적으로 습지로 변한 독특한 곳입니다. 다양한 수생식물과 갖가지 철새와 텃새가 서식하게 되어 자연학습의 장으로 거듭났습니다. 잘 정돈된 산책로를 거닐며, 자전거를 타며 휴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위치 : 경기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 문의 : 031-760-3762     4경 앵자봉 & 천진암   꾀꼬리가 알을 품고 있는 산세라는 뜻의 앵자봉은 정상에 오르면 동쪽으로는 양자산이, 서쪽으로는 무갑산이 내려다보입니다. 한국천주교회의 발상지 천지암이 자리하고 있어 천주교인들에겐 잘 알려진 산으로 순례객들이 많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 위치 : 경기 광주시 퇴촌면 우산리 산173-1       5경 무갑산   무갑산은 임진왜란 때 항복을 거부한 무인들이 은둔했다는 설과 산의 형태가 갑옷을 두른 모습 같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정상에서 시원하게 펼쳐진 팔당호와 주변의 풍광을 볼 수 있습니다. 조용한 산행길에서 무갑산의 사계절 매력을 맘껏 누릴 수 있습니다.   ● 위치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퇴촌면   6경 태화산   태화산은 뾰족한 봉우리를 가진 아담한 산입니다. 바위 전망대에 올라 산 아래를 내려다 보면 시원하게 펼쳐진 계곡 너머 백마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길고 장쾌해 가슴이 탁 트입니다.   ● 위치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7경 경기도자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은 조선백자를 연구하고 조선 관요 유적의 발굴과 학술연구산업, 전통 도자문화교육 등 한국전통도자를 연구하는 전문도자박물관입니다. 우리의 전통 도자문화와 역사를 조명하는 기획 전시, 특별전시를 통해 살아 숨쉬는 우리의 도자전통을 느끼게 해줍니다.   ● 위치 :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삼리 ●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1월 1일 휴관) / 월요일 휴무(국경일과 겹치는 경우 다음날 휴관) ● 입장료 : 성인(만19세~64세) - 3,000원 / 초중고생(만7세~18), 군인, 경기 - 2,000원 ● 문의 : 031-799-1500     8경 중대물빛공원 중대물빛공원 농업용수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홍중저수지'에 산책길과 공원을 만든 인공호수공원입니다. 다양한 나무와 운동시설과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어 시민들에게 편안한 쉼을 제공합니다~   ● 위치 : 경기 광주시 중대동 91 ● 문의 : 031-760-2132     (사진출처 : 광주시 문화관광)
    • 여행
    2020-07-09
  • [전라북도 김제시] 드넓은 평야 속 아름다움, 김제 여행
    전라북도 김제는 호남평야 남부의 중심지로 농산물의 집산지다.  논과 밭이 주로 생각나는 김제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숨겨진 명소가 많다.  역사를 따라 여행을 하거나 여름을 맞은 푸르른 대자연을 만나보고 싶다면 김제의 숨은 명소를 찾아가보자.     조앙사 조앙사는 1562년 진묵조사가 탄생한 지역이어서 ‘진묵사’라 하여 조사전에 진묵대사의 영정을 모시고 있다. 조앙사의 절은 1915년 진묵조사를 숭앙하기 위하여 절 이름을 조앙사라고 하면서 창건되었다. 당시는 대웅전만 있었으나 1925년에 요사를 짓고 1928년에는 칠층석탑을 세웠다. 1958년 종각을 짓고 이어서 1962년에 삼성전을 새로 지었는데, 삼성전을 허물어지고 지금은 남아 있지 않다. 그리고 1977년에는 그전의 대웅전을 헐고 새로 지었다. 한편 절 근처인 화포리 385번지에는 진묵조사의 영정을 모신 진묵사가 있다. 이 절은 실질적으로 조앙사의 조사전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판도 ‘진묵조사전’으로 되어 있다. 진묵사는 처음 1928년에 창건되었고 그뒤 1930-1940년대에 만경현의 동헌 건물을 이곳으로 옮겨다가 지었다. 또한 화포리 388번지에도 조앙사와 관련 깊은 성모암(聖母庵)이 자리하고 있다.   ○주소 : 전라북도 김제시 만경읍 화포리 388-1     망해사 망해사는 김제에서 서북방 약27km 지점에 있으며 심포 어항에 이르기 1km 전방에서 오른쪽 언덕바지 진봉산 능선따라 올라가 고개 너머 왼쪽으로 즉 큰길에서 약500m지점 정도를 내려가면 깎은듯이 세워진 기암괴석 벼랑위에 망망대해 서해의 파도가 출렁이고 고군산열도가 내다보이는 곳에 세워져 있어 이름 그대로 망해사이다. 전하는 바로는 이곳은 본시 섬이었다 하여 642년(백제 의자왕 2년)에 부설거사가 까닭이 있어 이곳에 사찰을 개창하여 수도하다가 입적하신 곳이라 하며 그 후 754년(경덕왕 13년)에 당나라의 중 중도법사(일명 통장화상)가 중창하였으나 조선조에 들어 많은 수난을 당하였다. 그 뒤 인조대왕 때 만경 불거촌출신인 고명한 화상인 진묵대사가 재건복구하여 크게 번창하였는데 그 때가 망해사로서는 최강전성기였으며, 그 후 흥망성쇠를 거듭하면서 오늘에 이르고 있는 것이다. 망해사 경내에는 보광명전 낙서전 칠성각 요사 그리고 4개의 부도가 있다.   ○주소 : 전라북도 김제시 진봉면 심포리     모악산도립공원 금산사, 귀신사, 수왕사, 대원사 등을 품은 모악산은 높이 793.5m로 김제평야의 동쪽에 우뚝 솟아있어 호남평야를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다. 1971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호남 4경 의 하나로 경관이 빼어 나고 국보와 보물 등 문화재가 많다. 특히 이곳에는 백제 법왕 원년 (599년) 에 세워지고 10여 점의 각종 주요문화재를 갖고 있는 금산사가 자리하고 있어, 찬란 한 불교예술을 살펴 볼 수 있으며 모악산을 넘으면 동남쪽 중턱에 대원사, 수왕사 등 사찰이 있고 서쪽으로 귀신사가 있으며, 금산사 입구 금평저수지는 낚시터로도 적당하다.   ○주소 : 전라북도 김제시 금산면 금산리     백산저수지 2010년 현재 백산저수지는 한국농어촌공사 전북도본부 동진지사가 관리하고 있다. 한발 빈도는 1년이며, 홍수 빈도는 50년이다. 백산저수지에서는 붕어·잉어·향어 등 대어들이 많이 나와 낚시꾼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전라북도 김제시에서 익산시 쪽으로 6㎞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아름다운 서해의 낙조와 자연농원지구, 그리고 금만경평야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주소 : 전라북도 김제시 백산면 하정리 (사진출처 : 김제문화관광)
    • 여행
    • 테마여행10선
    2020-07-09
  • [경기도 광명시] 산이 주는 평안함, 광명의 산
    서울과 가까운 광명은 해와 달이 잘 비치는 곳이라는 뜻으로 예로부터 살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산들이 남북으로 길게 이어져 있고 등산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산행을 즐기게 안성맞춤이다. 광명의 산들, 함께 만나보자.       도덕산 광명의 8경 중 하나이기도 한 도덕산은 광명의 휴식처다. 도덕산의 도덕정은 광명 시내 중심에 위치한 도덕성(183m) 정상에 있는 정자로 이곳에서는 광명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봄이면 다양한 꽃들이 한 아름 펴서 방문객들에게 산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공원과 연결된 등산로는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이기도 하다.   ● 위치 : 경기 광명시 철산동 도덕산 ●문의 :02-2680-6462       구름산 구름산은 도덕산과 마찬가지로 광명 8경 중 7경에 속해있다. 조선 후기에 구름 속까지 산이 솟아있다고 해서 구름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숲이 울창하고 산림욕장이 있어 가족 나들이나 등산 코스로 제격이다. 광명시에서 가장 높은 산(높이 237m)으로 시흥시와 안양시, 관악산을 한눈에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구름산의 산림욕장은 높이 20m가량의 나무숲으로 울창하게 조성되어 있고 다양한 종합놀이시설이 있어 관광객의 쉼과 힐링을 선사한다.    ● 위치 :경기 광명시 소하동 ● 문의 :02-2680-2339       가학산 과거 학의 서식처로 학들이 멍에처럼 마을을 둘러쌌다 하여 붙여진 '가학산'은 풍수지리로 볼 때 학이 알을 품고 있는 형상이다. 광명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220m)으로 두 개의 큰 산줄기가 뻗어 있고 광명동굴이 있는 곳이라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산이다.   ● 위치 : 경기 광명시 소하동       서독산 일명 서덕산 또는 청덕산이라 불렸던 서독산은 과거 많은 선비들이 이곳에서 과거 급제를 위해 책을 읽고 공부에 몰두했었기에 글서(書)자와 읽을 독(讀)자를 써서 서독산으로 불리게 되었다. 우수한 자연환경과 떡갈나무와 팥배나무, 때죽나무 등 교목 활엽이 서식하고 있고, 최근 복원의 노력으로 반딧불이의 서식 환경이 갖추어진 곳으로 유명하다.   ● 위치 :경기 광명시 가학동   (사진출처 : 광명시 문화관광)
    • 여행
    2020-07-08
  • [전라북도 무주군] 폭포를 따라 무주를 만나다
    시원한 계곡과 폭포수 따라 무주에서 여름을 나는 사람들이 많다. 아름다운 빛을 간직한 무주에서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보자.     송대폭포 송대폭포는 적상면 괴목리 치목 마을에서 적상산으로 오르는 길에 있다. 적상산 남쪽 계곡의 급경사를 타고 흐르는 물줄기가 높은 암벽을 뛰어넘고 울창한 송림 사이의 층층바위 암반 위로 쏟아지며 장관을 이룬다.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적상면 괴목리 ○연락처 : 1899-8687     용추폭포 용추폭포는 칠연계곡에서 가장 먼저 접하는 명소로 높이 5m의 암벽위에서 떨어져 내리는 모습이 마음에 여운을 남긴다. 또한 울창한 노송에 둘러싸여 있는 아담한 사탄정이라는 정자가 옆에 세워져 있어 풍광이 아주 그럴듯하다. 칠연계곡 도솔담에서 맴돌던 물이 흘러내리다가 우거진 노송사이 층층바위 암벽을 타고 쏟아지는 비폭이 용소로 떨어지며 일으키는 물파래가 장관이다. 도사와 노랭이영감의 얽힌 전설이 있기도 한곳이다.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안성면 용추길 17 ○연락처 : 1899-8687     천일폭포 적상산 북창마을을 지나 정상으로 가는 드라이브길 중간지점에 수십 길의 암벽을 타고 내리는 한 줄기의 폭포수는 심산유곡의 정적을 깨고, 병풍처럼 둘러 싸인 주변의 암벽은 천길이나 높아 쏟아지는 비폭(飛瀑)은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기분이다. 하늘 아래 단일 폭포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적상산성 북문에서 동남쪽으로 보인다.   ○주소 : 전북 무주군 적상면 북창리 ○연락처 : 063-322-4174   칠연폭포 덕유산의 대표 폭포 중 하나로서 선경으로 이름난 칠연폭포는 물도 맑고 차거니와 주위를 둘러싼 노송과 단풍숲이 울창하게 장관을 이루어 여름철 피서객과 가을 단풍객들의 발길이 그칠 날이 없다. 각 폭포마다 도사가 신선이 되기 위해 1년씩 도를 닦아 신선이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온다. 폭포 옆에 가만히 앉아 폭포수 쏟아지는 소리를 들으면 속세의 근심은 씻은 듯이 사라진다. 칠연폭포는 바위면이 미끄러워 추락 위험 때문에 계곡 출입을 막고 있다. 안성탐방안내소에서부터 칠연폭포까지는 왕복 1시간 정도 걸린다. 산길은 노약자도 걸을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럽고 길도 너른 편이다.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안성면 칠연로 608 ○연락처 : 063-323-0577 (사진출처 : 무주문화관광)
    • 여행
    • 테마여행10선
    2020-07-08
  • [경기도 과천시] 다양한 서사가 담긴 관악산과 명소들의 매력
    경기도의 명산 5군데 중 한 군데인 관악산. 관악산을 등산하다보면 관악산의 매력을 한껏 더 느낄 수 있는 포인트 장소들이 있다.     관악산   관악산은 빼어난 기암절벽과 울창한 산림이 어우러진 갓 모양을 닮은 아름다운 바위산이다. 서울과 경기도 경계에 널찍이 자리 잡은 관악산은 예로부터 수많은 전설과 문화유적을 남겼는데, 삼국시대에는 고구려와 백제, 신라의 전쟁 중 아주 중요한 군사적 요충지이기도 했다. 관악산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4계절 모두 사랑받는 산이기도 하다.   ● 위치 :경기 과천시 중앙동  
    • 여행
    2020-07-07
  • [전라북도 진안군] 진짜배기 진안만의 특별한 관광명소
    기암괴석과 크고 작은 폭포가 어울려 빚어낸 절경인 진안 운일암반일암권역은 진안군의 특별함을 만나볼 수 있다. 자연과 어우러진 진짜배기 진안의 특별 관광명소를 알아보자.       운일암반일암 기암절벽에 옥수청산(玉水靑山) 천지산수가 신묘한 어우러짐으로 절경을 빚어낸 곳이 바로 운일암·반일암이다. 진안읍에서 북쪽으로 정천을 거쳐 24km를 달리면 주천면에 이르고 운장산쪽 주자천 상류를 2km쯤 더 올라가면 운일암.반일암의 장관이 시작된다. 운장산 동북쪽 명덕봉(845.5m)과 명도봉(863m) 사이의 약 5km에 이르는 주자천계곡을 운일암·반일암이라 하는데, 70여년 전만해도 깎아지른 절벽에 길이 없어 오로지 하늘과 돌과 나무와 오가는 구름 뿐이었다 한다. 그래서 운일암이라 했고, 또한 깊은 계곡이라 햇빛을 하루에 반나절 밖에 볼 수 없어 반일암이라 불리워졌다 한다. 용소바위, 쪽두리바위, 천렵바위, 대불바위 등의 집채 만 한 기암괴석들이 겹겹이 자리 잡고 있으며, 산자락에서 솟구치는 맑고 시원한 냉천수가 그 사이사이를 휘감아 흐르다가 곳곳에 크고 작은 폭포와 소를 만들어 그야말로 자연조화의 극치이며 절경을 이루고 있다. ○주소 : 전라북도 진안군 주천면 동상주천로 1926 ○문의 : 063-430-8749     운장산자연휴양림 진안군 정천면, 주천면, 부귀면과 완주군의 동상면에 걸쳐있는 해발 1,126m의 운장산은 호남 노령의 여러 봉우리와 연결된 제1봉이다. 특히 동쪽령 해발 1,002m에 위치한 구봉산은 아홉 개의 기암명봉으로 형성되어 1일 등산코스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어 운장산과 구봉산은 기봉명산으로 주말이면 등산객이 끊이질 않고 있다. 북두칠성 별들의 전설이 담겨져 있는 칠성대를 지나 조선조 성리학자 송익필(1534∼1599)이 은거하였던 오성대가 위치하며 송익필 선생의 자가 운장이였기에 이산의 명칭 또한 운장산으로 불러져 내려온다. 운장산자연휴양림은 갈거계곡에 위치하고 약7㎞에 달하는 운장산 계곡은 원시수림과 양산유곡의 풍광이라 아니할 수 없는 옥류수가 연중 흐르고 순환임도와 연접하여 『마당바위』, 『학의소』등이 자연수목과 조화를 이룬다.   ○주소 : 전라북도 진안군 정천면 휴양림길 77 ○문의 : 063-432-1193     구봉산 아홉 개의 봉우리가 뚜렷하여 구봉산(1,002m), 덕태산(1,113m), 운장산(1,126m) 등과 함께 금남정맥에 해당되며, 금강 상류 이다. 서북 방면에는 1,000m 높이의 복두봉이 있다.기암괴석의 바위산으로 남쪽의 지리산, 천황사 쪽에서 바라보면 뾰족하게 솟아있는 아홉 개의 봉우리가 뚜렷하여 구봉산이라 부른다. 운장산에서 구봉산으로 이어지는 산줄기로 흐르는 물탕골, 연화골의 계곡물은 주자천과 만나 금강으로 흐른다. 특히 물탕골 계곡은 아무리 가물어도 물이 마르지 않으며 경관이 뛰어나다.   ○주소 : 전라북도 진안군 주천면 운봉리 구봉산 ○문의 : 063-430-8746   진안고원치유숲 환경부에서 환경성 질환의 예방을 위한 교육시설로 설립한 진안에코에듀센터는 전국최초의 시설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관련 전문교육 및 체험장으로 활용되는 2층은 세미나실, 두피·피부케어를 받을 수 있는 에코케어실, 뇌파를 안정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 셀프힐링실, 숙면을 유도하면서 통증을 완화하는 셀프 힐링실이 들어섰다.   ○주소 : 전라북도 진안군 정천면 봉학로 171-22 ○문의 : 063-433-1666     섬바위 용담댐의 물이 진안군을 벗어나 무주로 들어가는 어귀 못 미쳐 강 가운데 섬처럼 솟아있는 섬바위가 절경을 이루고 백사장이 넓게 펼쳐져 있어 여름철 행락에 제격이다. 섬바위는 물위로 10m정도 솟아있는데 물살에 기울어져 있다. 전해오기를 이곳에는 영험한 기운이 어려 영재와 학자가 많이 나온다고 한다. 이 섬바위를 지주석이라고도 하는데 지주는 황하 가운데 있는 산을 가리키는 말로 격류 속에 있으면서도 조금도 움직이지 않는다는 뜻에서 인용한 것이다. ○주소 : 전라북도 진안군 용담면 송풍리 1875-152 ○문의 : 063-430-8225 (사진출처 : 진안문화관광)  
    • 여행
    2020-07-07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