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삶 가까이 다가온 예술, 한강공원 도시 갤러리

입력 : 2024.04.05 14:49

포스터.JPG

지속되던 추위에서 막 벗어나 햇살과 꽃, 푸른 하늘이 손짓하는 봄의 절정이 되었다. 그동안 눈치만 보던 벚꽃이 드디어 만개해, 그 자신의 덩치를 키우며 다시 추위가 다가오지 못하게 선전포고한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 활기찬 4월의 시작을 보려 하나둘씩 거리로 나선다.

 

4월이 시작되며 더욱 길어진 낮만큼. 사람들은 어디로든 떠나려고 마음먹는다. 자연과 사람이 모두 시끌벅적한 이때를 만끽하며 멋진 순간을 만들고 싶은 게 당연하다. 그런데 막상 어디론가 떠나려니 시간에 쫓기고, 어디로 향할지조차도 갈피를 잡지 못한다. 이렇게 헤매고 있는 모두에게 한강공원 도시 갤러리를 소개한다.

 

벚꽃 비가 내리는 한강공원을 거닐며 수많은 예술품을 보는 경험, 과연 흔한 일일까? 게다가 스스로 갤러리를 찾아가려면, 많은 검색, 많은 요금, 그리고 또 방문하기까지의 굳은 결심이 필요하다. 이번 서울시에서는 시민들이 미술관을 찾아가지 않아도,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이것이 바로 한강공원 도시 갤러리이다.

 

4월부터 11월까지 뚝섬을 제외한 10개의 한강공원에서 '한강 조각으로 빚다'라는 주제로, 4회에 걸쳐 1개 한강공원에 30점씩, 300점의 조각을 전시한다. 한강변을 산책하는 시민 누구나 한강공원 곳곳에 설치된 다채로운 조각품을 볼 수 있다1차 전시는 44일 목요일부터 529일 수요일로, 반포한강공원 1주차장 인근 산책로, 강서한강공원 가족 피크닉장, 망원한강공원 내 서울함공원에 개최된다.

 

가지각색의 훌륭한 조각품과 한강의 경치가 어우러져 거대한 도시 갤러리가 되는 풍경. 궁금하지 않은가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해보자.

 

유빈 기자 is@atnow.kr
© 한국관광여행신문 & hankuk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58578

추천관광지 많이 본 기사

  1. 1여수 묘도를 빛내는 명소: 이순신대교 홍보관, 조명연합수군 테마역사공원
  2. 2한강야경투어로 낭만과 힐링을 모두 잡아라!
  3. 3어둠에서 시작하는 독특한 전시, 화성시 미디어아트 기획전시 '빛의 숲'
  4. 45월 경북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신바람 난 선비가 외출했다!
  5. 5미리 만나는 여름의 수국! 서울식물원 『낭만수국전』
  6. 6[서울대공원 원더파크] 국내 최대 체험형 미디어파크의 화려한 정식 개장!
  7. 72024 여수거북선축제, 임진년 5월 4일을 기억하는 호국문화제
  8. 8밤에 더욱 반짝이는 정조대왕의 마음, 경기 수원화성
  9. 95월 경남 봄 소풍 어디로? [강나루생태공원&황매산철쭉꽃]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리 삶 가까이 다가온 예술, 한강공원 도시 갤러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