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부분은 비행 금지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때문에 드론을 이용하는 분들은 마음대로 하늘에 드론은 날릴 수 없는 게 현실이다. 이런 고충을 해결할 서울자유비행 구역이 있다. 바로 암사 드론공원이다. 암사 드론공원은 드론을 자유롭게 비행할 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드론을 활용한 이색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다. 드론뿐 아니라 RC비행기 등을 마음껏 날릴 수도 있다. 탁 트인 시원한 한강에서 서울의 아름다운 여름 풍경을 한껏 감상할 수 있다.
주소는 강동구 선사로 83-66으로 암사역과 천호역에서 한강을 향해 북쪽으로 나있는 공원길을 따라가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암사역에서는 3번 출구, 천호역에서는 1번 출구로 나가면 있다.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3411, 3311, 3211, 340, 3312를 타면 된다. 승용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강공원광나루모형비행장이나 광나루2주차장을 검색하면 된다.
한강드론공원은 예약제로 운영되기에 방문 전에 인터넷에서 한강사업본부를 검색해 드론공원예약을 누르면 된다. 현장 등록도 가능하지만 인터넷에서 30명 정원이 차면 구경만 할 수 있기에 미리 예약하는 게 좋다.
한강드론공원은 총 3개의 드론존으로 나누어져 있다. 레저용 촬영드론이나 완구드론 그 밖에 어떤 드론도 날려 볼 수 있는 회전릭 드론존, FRV 영상을 이용하는 레이싱 드론을 위한 드론 레이싱존, 활주로를 통해 날아오르는 비행기형 드론 전용인 고정익 드론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