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지역 대표적인 관광 상품은 바로 해마다 관광객 150만 명 이상이 찾는 여수해상케이블카다. 2014년 12월 개통하여 사람의 발걸음이 닿기 힘든 목적지까지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운송수단이자 동시에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넓은 시야로 감상할 수 있는 만족도가 높은 관광 수단이다.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돌산공원과 자산공원 1.5㎞ 바다 구간을 오간다. 높은 상공에 매달린 캐빈에서 내려다 본 바다는 다양한 빛깔로 시시각각 변한다. 하늘 위, 창밖으로 내려다보이는 동양의 수묵화 같은 여수 바다 풍경은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들게 한다.
여수해상케이블카는 케이블카 정류장 구간에서 멈추지 않고 저속으로 천천히 움직이면서 승·하차하는 자동순환방식이다. 8인 탑승이 가능한 일반과 6인 탑승 가능한 크리스탈 캐빈 2가지 유형으로 총 50대가 있다.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된 크리스탈 캐빈 10대이며 일반 캐빈은 40대이다.
케이블카의 특성상 동행자 위주로 한정된 인원만 탑승하기 때문에 언택트를 요구하는 코로나 시대에 외부인과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강풍이 부는 날을 제외하고 한해 평균 300일 정도를 운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장과 오동도를 중심으로 다도해의 탁 트인 전망과 여수의 밤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여수관광자원의 핵심인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을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탁 트인 여수 바다를 보고 싶다면 여수해상케이블카를 놓치지 말자.
○ 위치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1:00*바람이 많이 불거나 정비가 필요한 경우 운행 중단
○ 문의 : www.yeosucablec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