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를 찾는 귀향객과 외래 관광객들에게 가족‧친지‧연인들과 함께 먹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 정보들과 특별 이벤트 등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팁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서문시장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대한민국의 3대 재래시장이자 대구에서 가장 큰 서문시장을 둘러보면 소박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향기를 느끼기엔 안성맞춤일 것이다.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된 서문시장을 대구의 명물인 '하늘 열차'를 타고 간다면 재래시장을 꺼려하는 아이들에게도 멋진 추억으로 간직될 것이다. 거리를 걸을 때마다 느끼는 달콤한 냄새와 맛, 이국적인 음식은 여행의 분위기를 이색적으로 장식할 것이다.
2) 서상돈 고택
6.25 이후 피난을 내려온 문인들과 예술인들이 활동하던 향촌동은 1970년대까지 대구의 중심이자 최고의 상가지역으로, 이름난 다방, 술집, 음악감상실 같은 명소들이 자리잡고 있다. 향촌문화관은 이러한 1950년대 낭만의 향촌동을 담아내어 어른들에게는 잊혀진 문화 자긍심과 향수를, 어린이들에겐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곳으로 가족이 방문해보면 좋을 곳이다.
3) 시티투어버스
교통체증도 싫고, 어디를 갈까 고민된다면 온 가족 함께 버스투어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향촌문화관, 근대역사관 등 도심에 밀집된 8개 중구 명소들을 보고 싶다면 '청라버스'를, 대구 시내 구석구석 대표 관광지들을 보고 싶다면 '시티투어 버스'를 추천한다. 두 가지 모두 당일 승차권 한 장으로 하루종일 무제한 승하차가 가능하다.
- 대구시티투어 홈페이지 : http:daegucitytour.com/
- 청라버스 홈페이지 : http://alleybus.jung.daegu.kr/
4) 방천시장 김광석 길
7080세대의 영원한 우상, 청춘가객, 김광석의 노래가 거리거리 울려 퍼지는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에서 향수를 느끼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방천시장 옆 신천대로 둑길에 그려진 김광석 벽화와 동상을 배경으로 가족사진도 찍고, 추억 속의 학교 앞 문방구 불량식품, 달고나 등을 통해 향수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5) 디아크 야경
발 아래 펼쳐진 아름다운 대구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앞산 전망대, 아름다운 조명이 투영된 분수 쇼를 온 가족이 감상할 수 있는 수성못, 그리고 세계적 건출 설계자인 하니 라시드의 예술작품이자 건축물이며 현대적이고 아름다운 자태를 낙동강의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아크를 방문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길 추천한다.
한국관광공사는 1330 전화서비스를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관광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역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하며 대구시에서 운영하는 동대구역‧대구역‧대구공항‧동성로에 위치한 관광안내소는 연휴기간 내내 운영된다.
- 대구관광정보센터 09:00~18:00 운영 ☎ 053-627-8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