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한 달간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 및 학생 동반 가족들에게 세계적인 철새 도래지인 낙동강하구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낙동강하구의 지리적·생태적 특징을 이용한 체험활동을 통해 즐거움과 자연의 소중함을 제공하고자 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새 박사가 알려주는 을숙도 겨울철새 이야기, 똑같아 보이는 새를 어떻게 구분할까?(도요·물떼새 만들기), 겨울새야! 반가워~, 알기 쉬운 겨울철새 이야기, 먼 길 떠나온 겨울철새, 병 속에 담긴 낙동강하구, 자연 생태 손끝 놀이 짚풀공예, 별자리 속 철새 이야기 등 8종류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겨울새야! 반가워~’와 같은 철새 관찰 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의 눈높이에 맞춘 겨울철새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철새들을 망원경으로 직접 관찰할 수 있다. 도요·물떼새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에코센터 특별전 ‘낙동강 하구의 도요·물떼새’와 연계해 외형이 비슷한 도요·물떼새의 차이점을 배워보고, 모형에 직접 색칠해 물떼새를 만들어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프로그램 운영일 14일 전 오전 10시부터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누리집 ‘생태체험 프로그램 예약’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프로그램별 5천 원에서 8천 원이다.
○위치: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남로 1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