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부산지역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추천한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산업 생태계를 선도할 글로벌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에는 연구·개발(R&D) 지원뿐만 아니라 기술 개발 후 지식 재산권(IP)전략 수립 및 경영전략 컨설팅 지원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2022년에는 총 5개의 신규과제를 선정하여 과제당 2년간 최대 7억 원을 지원한다.
신청요건은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부산시에 소재하며 전년도 연구·개발(R&D)집약도 1% 이상 또는 전년도 매출액 중 수출액 비중이 10% 이상인 중견기업이다. 시는 기업의 신청을 받아 우선순위별 2개사까지 추천할 수 있으며, 지역 대학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 그리고 신청과제가 지역 전략·주력산업 분야 또는 산업부 25대 전략투자 분야에 해당하면 가점 3점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누리집의 사업공고문을 참조하면 되고, 부산시의 추천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6일까지 부산시 제조혁신과(051-888-6734)로 문의하여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