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행이 취미이거나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 이들이 힐링할 만한 곳을 준비해왔다.
바다가 보이는 한적한 해변에서 힐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강화 석모도 민머루 해변을 소개하겠다.
민머루 해변(해수욕장)은 강화도의 서편 바다 위에 길게 붙어있는 작은 섬 석모도에 위치한 해변으로 백사장 길이만 약 1km 정도 펼쳐진 곳이다.
해수욕과 서해 바다의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고 갯벌체험이 가능한 해변이다.
해변의 물이 빠지면 약 1km 정도까지 갯벌이 나타나는데 갯벌의 입자가 고운 게 특징으로 맨발로 갯벌에 들어가 부드러운 갯벌의 감촉도 느낄 수 있고 조개, 게, 낙지 등 갯벌에 서식하는 생물을 관찰할 수 있다.
이곳의 갯벌, 모래에는 미네랄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돼 각종 부인병과 신경통,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민머루 해변의 자연환경은 거의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고, 주변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사진작가들에게 촬영 장소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곳으로 구름이 많은 날의 황금빛 일몰은 가히 장관이라고 한다.
인근에 어류정항, 장곳항 등에서 배를 타고 바다낚시를 할 수 있으며, 신라 선덕여왕 때 창건하였다는 보문사와 마애석불이 있어 연중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민머루 해변 주차장은 공용주차장으로 비수기인 겨울철에는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다. 해변 주변에는 편의점, 식당, 카페 등 시설이 있어 큰 불편함이 없고 가족, 애인과도 놀러 가기 좋은 곳이다.
날이 풀리면 힐링하러 가보길 추천한다.
※민머루 해변 홈페이지 게시글 발췌
http://minmeoru-beach.co.kr/
위치 : 인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 878번지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