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본 적 있는가.
소중한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이 좋은 시간이 될 수도 있고, 반대로 각자 다른 취향 때문에 갈등이 생겨 오히려 여행을 안 가느니만 못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이상적인 답안을 찾기는 어렵지만 '꼭 함께해야 한다'라는 선입견에서 벗어난다면 함께 여행을 가서도 '각자의 시간을 즐긴다'라는 최선의 대안을 찾을 수 있다.
최선의 대안 중 오늘은 충청북도 괴산에 있는 자연드림파크를 소개해보려 한다.
충북 괴산군에 자리한 괴산 자연드림파크는 치유와 힐링을 중심으로 각종 체험 시설과 공방, 영화관 등 문화 시설이 한데 모여 가족 여행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곳에서는 가족 구성원 각자의 취향에 맞게 장소를 선택해서 각자 좋아하는 것을 즐기며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예를 들어보면, 한 가족이 있다. A와 B는 가족이지만 취향이 서로 너무 다르다. A는 집에서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고 B는 평소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편이다. A와 B는 평소 여행을 자주 다닌 적도 없지만 서로 다른 취향 탓에 같이 갈 엄두도 나지 않는다.
이곳, 자연드림파크에서는 A와 B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선택지가 존재한다. A는 영화관에서 평소 마음에 담아 두었던 영화를 보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고, B는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 스포츠힐링센터에서 마음껏 스포츠 활동을 즐기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다.
가족여행이라고 해서 반드시 함께해야 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함께'를 강요하는 것은 가족여행을 망치는 지름길이다. 각자의 취향을 존중하며 서로 배려하는 태도가 가족여행이 모두에게 좋은 기억, 소중한 추억으로 남게 될 것이다.
따로 또 함께 즐기기 좋은 괴산 자연드림파크로 진정한 의미의 가족여행을 떠나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