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생활SOC 아이디어․우수사례․홍보영상 공모전」개최
- 9.2.~10.31., 60일간 접수, 총 18편 국무조정실장상 및 온누리상품권 수여 -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단장 노형욱 국무조정실장)은 「2019년 생활SOC 아이디어·우수사례·홍보영상 공모전」을 오는 9월 2일(월)부터 10월 31일(목)까지 60일간 개최한다.
“SOC”은 사람들이 먹고, 자고, 자녀를 키우고, 노인을 부양하고, 일하고 쉬는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로 문화․체육․보육․의료․복지․공원시설 등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SOC와 관련해 국민들의 좋은 아이디어와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생활SOC 정책을 보완·발전시키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지난 4월 정부는 「생활SOC 3개년 계획(안)」 발표 시 3개년 계획은 열려있는 롤링 플랜으로 향후 좋은 아이디어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공모전은 생활SOC 정책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활SOC 아이디어 △우수사례 △홍보영상 등 3개 부문으로 시행 한다.
첫째, 아이디어 부문은 생활SOC 운영비 절감, 지역참여 활성화, 제도개선 및 사업개선 등에 대한 제안을 대상으로 하고,
둘째, 우수사례 부문은 지방자치단체 또는 생활SOC 운영기관의 생활SOC 운영비 절감사례와 지역참여 우수사례를 발굴하며,
마지막, 홍보영상 부문은 장르를 불문하고 일상생활에서 생활SOC의 가치를 잘 느낄 수 있는 동영상을 공모한다.
공모전 누리집(www.생활soc공모전.com)을 통해서 신청받은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선정하고, 수상자 전원에게는 장관상(국무조정실장상)과 함께 부상(온누리상품권)을 수여 예정이다.
총 시상 규모는 부문별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등 18점이며, 부상은 총 1,500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이다.
시상식은 11월 말,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지방자치단체 등 관련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계획이다.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 김용수 부단장은 “생활 SOC 개념이 지난해 처음으로 제시됨에 따라 생활SOC 정책은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이 많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국민 눈높이에서 국민들과 함께 생활SOC 정책을 발전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