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관광 발전에 기여한 숨은 일꾼 “2019 서울 관광 대상” 모집
- 관광서비스, 관광정책 등 6개 부문에서 서울관광 발전에 기여한 숨은 일꾼 발굴-
서울시는 서울관광 발전에 기여한 숨을 일꾼을 발굴하기 위한 ‘2019 서울 관광 대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9월 19일(목)부터 10월 21일(월)까지이다.
‘2019 서울 관광 대상’은 관광 현장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관광산업의 인적 기반을 강화하고자 서울시가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제도이다. 오는 12월 4일(수)부터 양일간 운영되는 「서울 관광인 주간」과 연계하여, 서울관광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관광인 축제의 장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시상부문 및 규모는 ①관광인, ②관광콘텐츠, ③관광서비스, ④관광인프라, ⑤서울관광홍보 ⑥관광정책 등 총 6개 부문․20명 내외이며, 해당 부문별로 개인 또는 단체(기관)에게 수여한다.
서울시에서 접수하는 ‘관광정책’ 부문을 제외한 나머지 부문은 모두 서울시관광협회에서 접수할 예정이다.
관광정책 부문은 공문으로 시행된 양식에 따라 ①공적조서, ②시장표창 추천현황 및 비위사실확인서 등을 작성 후 서울시(관광정책과)로 공문 제출하면 된다.
그 외 5개 시상부문은 서울시관광협회 홈페이지(http://www.sta.or.kr)에서 해당 양식을 내려 받은 후, 서울시관광협회로 방문・우편(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24 세림빌딩 8층) 또는 이메일(award@sta.or.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관광정책과(☎2133-2808) 또는 서울시관광협회(☎757-7482)로 하면 된다.
접수된 수상후보자는 별도의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게 되며, 「2019 서울 관광인 주간」에 표창장과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오는 12월에 진행 예정인 「2019 서울 관광인 주간」에는 서울관광발전포럼, 서울관광대상 시상식, 서울관광인의 밤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열릴 예정으로 서울 관광산업의 기반이 되는 관광인의 긍지를 높일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급변하는 관광 현장에서 자신의 소임을 묵묵히 다하는 서울 관광인 덕분에 「세계 최고의 관광도시, 서울」을 만들 수 있었다”면서, “서울관광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한 분 한 분을 격려하여 자긍심을 높이고, 나아가 서울 관광의 위상을 높이는 데 더욱 힘을 얻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